비타민 D 결핍일 수 있음을 보여주는 14가지 징후 > 건강정보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정보을 통해 유니메디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세요.

※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과 이미지는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될 수 없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일 수 있음을 보여주는 14가지 징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23-01-03 16:30 조회391

60dc57a4825da900e949eaf973015137_1672730991_334.jpg 

호흡기 질환이 만연한 감기와 독감 시즌 동안, 또는 여러분이 면역력이 약한 상태에서 다른 감염에 대한 자연적인 방어를 강화하고 싶다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건강한 수준의 비타민 D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여러분의 비타민 D 수치를 결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혈액 검사이지만, 다음은 여러분의 수치가 낮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는 몇 가지 증상입니다.

1. 근육통 — 모든 성인의 거의 절반이 근육통의 영향을 받습니다. 연구진은 그들 대부분이 비타민 D가 부족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몇몇 연구들은 신경이 통증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 D 수용체를 가지고 있다고 제시했습니다. 한 동물 모델에서, 연구는 비타민 D가 부족한 식단이 낮은 수준의 칼슘과 연관되지 않은 심부 근육 과민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 뼈 통증 —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신체의 칼슘 수준을 조절합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골연화증이라고 불리는 뼈가 약해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것은 골다공증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

3. 피로 — 피로는 수면 부족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상태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연구진은 피로로 고통받는 암 환자들에게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이 그들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피로와 안정적인 의학적 조건을 가진 성인 174명을 사용한 한 연구에서, 연구진은 77.2%가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수치를 정상화한 후, 피로 증상은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4. 근육의 성능 저하 — 비타민 D 결핍은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운동선수에게도 흔합니다. 비타민 D는 근육의 발달, 힘 그리고 성과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D 영양제를 복용하는 노인들은 낙상의 위험이 줄고 근육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경구 영양제나 의식적인 햇빛 노출을 통한 교정은 스트레스 골절, 근골격계 통증 및 잦은 질병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또한 근육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 정형외과학회지(American Academy of Orthopaedic Surgeons)의 한 논문에서 저자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더 높은 혈청 수준의 비타민 D는 부상률 감소 및 스포츠 경기력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인구의 일부에서 비타민D는 근력, 부상 예방, 스포츠 경기력에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5. 뇌 건강 — 비타민 D는 뇌 건강에도 필수적입니다. 결핍 증상은 알츠하이머병의 요인인 용해성 및 불용성 베타 아밀로이드의 증가로 인한 치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연구는 또한 우울증과의 연관성을 발견했는데, 이는 뇌의 더 높은 수준의 칼슘을 완충하는 비타민 D의 기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비타민 D 결핍은 아기의 자폐증과 조현병과 유사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는 비타민 D 결핍이 불안과 우울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비만인 대상자들의 비타민 D 결핍을 조사했고 낮은 수준의 비타민 D와 우울증 사이의 관계를 발견했습니다.

6. 부족한 수면 — 비타민 D와 나쁜 수면의 질을 연결하는 메커니즘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연구는 비타민 D의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수면의 질이 좋지 않고 수면 장애의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7. 땀에 젖은 머리 — 땀을 많이 흘리는 것, 특히 여러분의 머리에서 과도한 땀을 흘리거나, 땀을 흘리는 패턴의 변화는 비타민 D 결핍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8. 탈모 — 비타민 D는 각질 세포의 급증에 결정적이고 여러분의 머리카락 순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 수용체는 머리카락 성장의 성장기 단계에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연구진이 "비타민 D 수용체를 상향 조절하는 치료는 모발 질환을 치료하는 데 성공할 수 있고 추가 연구의 잠재적인 영역입니다."라고 결론 내리게 합니다.

9. 천천히 아무는 상처 — 만성적인 상처는 공중 보건의 주요 문제입니다. 미국에서는 인구의 2%가 만성적인 상처의 영향을 받고 있고 이는 영국에서 국민 보건 서비스(NHS)의 5.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비타민 D는 상처 치유 및 상처 감염과 싸우는 펩타이드인 카테리시딘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10. 어지럼증 — 동물 모델의 증거는 비타민 D가 균형과 조화에 영향을 미치는 내이의 발달에 중요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현기증을 특징으로 하는 전정신경염을 가진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그들은 전정신경염이 없는 사람들보다 혈청 비타민 D의 수치가 더 낮았습니다.

11. 심장 문제 — 임상 연구는 비타민 D3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연구에서 연구진은 비타민 D3가 심혈관계를 따라 있는 내피세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진은 비타민 D3가 내피 기능을 향상시킨 일산화질소와 과산화질소의 농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2. 과체중 — 비타민 D가 비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비만인 사람들이 비타민 D 결핍일 확률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13. 반복적 감염 — 비타민 D 결핍이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특히 호흡기 감염에서 심각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여러 역학 연구가 있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비타민 D 결핍이 특히 위독한 사람들에게 심각한 질병과 사망의 잠재적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14. 인지 기능 저하 — 데이터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치매의 위험을 두 배로 증가시키고 인지 기능 장애의 위험을 높입니다.


출처 

Team Mercola https://www.hea
lthtips.kr/2022-12-24-14-signs-of-vitamin-d-deficiency/

유니메디 회사명 : 유니메디 / 대표 : 김명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6 (방이동) 현대토픽스 1513호
사업자 등록번호 : 408-14-4975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9-서울송파-2959호 Copyright © 2021 UNIMEDI. All rights reserved.

02-419-5316

상담시간 : 9:00~18:00 (평일)

점심시간 : 12:30~13:30 (주말, 공휴일 휴무)

광고 및 마케팅 제안 문의E-mail : unimedi07@naver.com

Fax : 02-418-5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