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메디 I UNIMEDI

본문 바로가기

유기산검사

유기산 테스트 (OAT)는 76개 마커로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대사 정보를 제공합니다.
장내 효모와 박테리아에 대한 평가를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유기산이란?

유기산 검사 (OAT)는 76개 마커로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대사 정보를 제공합니다.
장내 효모와 박테리아에 대한 평가를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치의 미생물들은 행동 장애, 과잉 행동, 운동 장애, 피로 및 면역 기능 저하 등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 및 신경 장애가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소변으로 여러가지 비정상적인 유기산을 배설합니다.
이러한 높은 수치의 원인에는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경구 항생제 사용, 고당식단, 면역 결핍, 후천적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기산 검사(OAT)

organic_oat_logo
organic_frame
organic_gpl_logo

MOSAIC DIAGNOSTICS 유기산 검사는 만성 질환의 근본 원인을 발견하는 데 유용한 70개 이상의 뇨대사체를 평가합니다.

유기산 검사에 기반한 치료는 종종 주의력 및 집중력 문제, 만성 통증 및 소화 문제뿐만 아니라 에너지, 수면 및 정신 건강 상태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유기산 검사는 단순한 단일 검사 그 이상의 검사입니다. 또한, 우리 유기산 검사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수치, 산화 스트레스, 신경 전달 물질 수치에 대한 마커가 포함 되어있으며, 만성질환과 높은 상관 관계가 있는 옥살 레이트 마커를 포함하고 있는 유기산 검사입니다.

MOSAIC DIAGNOSTICS에서

GPL 유기산 검사를 해야하는 이유 10가지

organic_sec2-1
organic_bar_bg

REASON #1

organic_reason

다양한 곰팡이 독소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 검사는 다른 곰팡이 및 효모뿐만 아니라 칸디다균의 구체적인 지표를 포함하여 다양한 곰팡이 독소를 평가합니다. 칸디다균의 대사활동을 반영하는 소화기 내의 화학물질 생성과 장 점막 내벽을 따른 조직 침입을 감지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칸디다균 분석에 더 민감합니다.

organic_bar_bg

REASON #2

organic_reason

다양한 클로스트리디아균과 연관된 특정 독소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 검사는 다양한 클로스트리디아 박테리아와 관련한 특정 독소들을 평가합니다. Clostridia difficile (C. diff.)과 같은 클로스트리디아 박테리아는 소화장애로 이 어질 수 있으며, 건강을 헤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로스트리디아 유기산 독소의 존재 는 다량의 도파민으로 인해 공격적이고 자해 행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로 스트리디아 유기산 독소에 대한 평가는 자폐증이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또한 발달 장애, 정신 건강 문제 및 신경질환으로 힘들어하는 환자들에게 필수적입니다.

organic_bar_bg

REASON #3

organic_reason

칸디다(곰팡이)와 클로스트리디아(박테리아)의 중재치료 결정 우선순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유기산검사 결과의 정보를 바탕으로 증상 및 임상 병력과 함께 칸디다(곰팡이)와 클 로스트리디아(박테리아)의 치료개입방안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HPHPA와 4-크레졸의 클로스트리디아 박테리아 독소가 있을 때 칸디다균을 단독으로 치료하면 소화기를 악화시킬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행동, 인지 능력, 기분 및 정신 안정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화할물질의 불리한 변화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organic_bar_bg

REASON #4

organic_reason

높은 옥살레이트(옥살산) 수치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 검사에서 높은 옥살레이트(일명 옥살산)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옥살레이트는 견과류(예:아몬드), 과일(예:베리류), 특정 채소(예: 시금치)와 같은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입니다. 옥살레이트 대사효소 결핍과 연관된 특정 대사 불균형에서 뿐만 아니라 칸디다균 증식, 아스페르길루스균에 의해 생성될 수도 있습니다. 높은 옥살레이트 수치는 보통 관절 및 근육 통증과 관련이 있으며, 방광 및 장의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옥살레이트 축적으로 신장 결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옥살레이트는 수은, 납 및 비소와 같은 중금속을 체내에서 빠져나가게 못하게 하여 미네랄 불균형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organic_bar_bg

REASON #5

organic_reason

미토콘드리아 불균형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 검사는 미토콘드리아 불균형에 대해 평가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다량의 ATP(아데노신 삼인산염)을 생산하는 세포 에너지 공장입니다. ATP는 우리 몸의 에 너지 화폐의 역할을 합니다. 칸디다, 박테리아, 옥살레이트, 중금속 및 환경 화학 물 질의 독소로 인하여 미토콘드리아는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 는 많은 만성 건강 장애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organic_bar_bg

REASON #6

organic_reason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 불균형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검사는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의 불균형을 평가합니다. 이 두 중요한 뇌 화학물질의 관계는 주의력, 집중력, 기분, 평온함 및 신경계의 기타 기능에 매우 중요합니다.

organic_bar_bg

REASON #7

organic_reason

세로토닌 과잉으로 인한 결핍 상태에 대해 평가합니다.

기분, 미세 운동 및 대근육 운동 능력, 평온함, 수면에 중요한 뇌 화학물질인 세로토 닌 과잉 결핍을 평가합니다. 뇌와 신경계의 독성 스트레스를 나타낼 수 있는 다른 마 커들이 유기산검사에서 평가됩니다. 퀴놀린산(QA)은 이러한 잠재적 독성물질 중 하나입니다. 높은 수치의 QA는 뇌 세포로의 칼슘 유입 증가를 허용하는 수용체 활성 증 가를 야기시키는 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매커니즘은 뇌세포의 사멸 및 파괴를 야기시키면서 세포 문제의 주범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면 장애 혹은 일 부 정신건강 장애들 돕기 위해 사용되는 고용량 아미노산 L-트립토판 보충을 하기 전 에 유기산 검사를 실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organic_bar_bg

REASON #8

organic_reason

엽산대사 이상과 연관된 두 가지 특정 화합물질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검사는 엽산 대사와 연관된 두 가지 특정 화학물질을 평가합니다. 엽산은 DNA 기능 및 대사와 관련된 세포 내부 기능을 지원하는 메틸화 회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엽산 대사 가 불량하면 인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organic_bar_bg

REASON #9

organic_reason

비타민B6, 비타민B5, 비타민C, CoQ10과 같은 다양한 영양학적 지표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검사는 N-아세틸시스테인(NAC)과 더불어 비타민 B6, 비타민 B5, 비타민C, CoQ10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 지표를 평가합니다. NAC는 항산화 글루타치온의 전 구체로 필수적입니다.

organic_bar_bg

REASON #10

organic_reason

글루타치온 결핍에 대해 평가합니다.

유기산검사는 글루타치온 결핍을 평가합니다. 클루타치온은 세포의 강력한 항산화 제이며, 독성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클루타치온 결핍은 뇌와 신경계의 산화스트레스 로 이어지며, 이는 주의력 저하, 집중력 저하 및 전반적인 인지 장애를 유발합니다. 글루타치온 결핍은 또한 면역체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화학물질 의 간 해독과 관련된 필수 화합물입니다.

검체 채취 전 주의사항

검체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제공된 검사용 컵으로만 사용해주십시오.
여성의 경우 생리 기간 중에는 검체 채취를 하지 마십시오.

검체 희석 방지를 위해 채취 하루 전 오후 6시 이후부터 음료 섭취제한해 주십시오.
반드시 노란색 소변이어야 하며, 무색인 경우 소변이 너무 묽으므로 정확한 검사가 진행될 수 없습니다.
무색 소변일 경우 버리고, 온수로 헹군 다음 자연 건조 후 재채취해 해주십시오.

(비누사용 금지)

채취 후 검체 보관 방법

채취된 검사용 컵을 젤팩과 함께 *냉동해주십시오.
냉동 후, 검사용 컵과 흡수용 시트지를 바이오해저드 지퍼백에 담아 봉인해주십시오.
봉인된 바이오해저드 지퍼백과 젤팩을 은박써모백에 넣어주십시오.
작성된 신청서와 함께 은박써모백을 판지 상자에 넣은 후 담당자에게 전달해주십시오.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 냉동된 검체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담당자에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키트구성품

  • organic3

    검사용 컵

  • organic3

    은박써모 백

  • organic3

    젤팩

  • organic3

    바이오해저드 지퍼백

  • organic3

    흡수용 시트지

  • organic3

    검사 신청서

중요 기입사항

organic3

Date : 검체 채취 날짜(월/일/연도)

Time : 검체 채취 시간

Birthdate : 생년월일(월/일/연도)

Name : 이름(*영문으로 기입)

검사 신청서 작성 방법

organic
organic

중요 기입사항

1. 환자정보란에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나이, 몸무게,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를 기입합니다.

2. 채취한 검체 정보란에 채취 날짜채취 시간의 시와 분 그리고 오전/오후를 꼭 *체크해서 기입합니다.

3. 원하시는 검사를 체크해주십시오.

유니메디 회사명 : 유니메디 / 대표 : 김명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6 (방이동) 현대토픽스 1513호
사업자 등록번호 : 408-14-4975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9-서울송파-2959호 Copyright © 2021 UNIMEDI. All rights reserved.

02-419-5316

상담시간 : 9:00~18:00 (평일)

점심시간 : 12:30~13:30 (주말, 공휴일 휴무)

광고 및 마케팅 제안 문의E-mail : unimedi07@naver.com

Fax : 02-418-5316